loading
본문 바로가기

정보/일상

가시오가피 열매 효능 먹는법

반응형

가시오가피의 효능 

시베리아 인삼에 대해서

시베리아 인삼은 중국에서는 약 2000 년 전부터 약용으로 사용되어 온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960년경 옛 소련은 인간의 지구력, 저항력, 작업 효율 향상,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발견했다. 연구 개발의 성과는 1968년 구소련 과학아카데미에서 당시 시베리아 아무르강 유역을 원산으로 하는 극동의 신초로 발표되었다.

카시오갈피(카시오갈피) 

500mg 100정(만성피로, 신경쇠약) 

제조원 : Organika (캐나다)

성분: 시베리아 인삼뿌리분 500mg

복용: 1일 2회 물과 함께 2정 복용

인삼과 같은 과에 속하나 유효성분이 크게 다르다. 가시오갈의 유효성분인 시베리아 인삼은 레올로지 난소의 화합물이며, 인삼은 사포닌의 화합물로 알려져 있다.

아칸토파낙스라는 신학명은 현재 세계적으로 널리 쓰이고 있는데 그리스어인 아칸토파낙스와 파낙스의 복합어다. 이 공장의 연구개발은 옛 소련이 세계 최초로 했기 때문에 1980년경까지 문학에서는 엘레우테록스라는 구칭을 사용하고 있다.

아칸트속 아칸트는 아칸트 나무이다.

파낙스(Panax)는 그리스어로 판(All: Pan)과 악소스(Axos: Medicine)를 결합한 복합어로 한국에서는 전진공의학이라는 뜻에서 유래했다. 뿌리, 줄기, 잎, 베리, 꽃은 모두 약용입니다. 파낙스는 '모든 병을 다스린다'는 뜻으로 '모든 병을 지배하는 가시나무'라는 뜻입니다.   

피로 억제 작용

마우스에 가시오갈피 액체 추출물을 25일간 투여한 군(500 mgkg일) 및 비처리군에 대해 수중수영 시간을 측정하였다. 오가르피 투여는 지구력 향상과 항스트레스 작용을 인정했습니다. 

같은 효과는 시오가르피의 유효성분으로 알려진 엘레우테로시드 E 50mgkg일 투여에서도 나타났다.

궤양 억제 작용

마우스에 클로로겐산(클로로겐산)과 엘레우테로시드E를 각각 2주간 주사하고 물 스트레스 억제로 인한 위궤양 예방을 관찰했다.

가시오갈피 환자의 운동 기능을 개선하는 테스트

북해대 체육지도센터에서는 가시오갈피 분말 0.12g을 섞은 껌 2개를 하루 7일간 주사하며 작업기능 검사와 2차례의 맹공을 비교한 결과 오갈피 투여군의 산소 섭취량이 크게 증가했다. 운동능력으로 

이는 시베리아 인삼 투여를 통한 에너지 교환이 활발하기 때문으로 보인다.

감기, 독감, 후두염 예방

러시아에서는 11월부터 12월까지 1만3000여 명의 노동자가 두 달간 연행됐다. 

감기 독감 등 감염증은 지난겨울에 비해 40% 줄었다.

암환자의 면역력 향상과 암치료 부작용 감소

러시아, 독일에서는 구토, 현기증, 식욕 부진의 암 환자에게 방사선 치료와 화학 요법으로 가시오갈피를 투여했습니다. 

이로 인해 암 치료의 부작용이 크게 감소하여 암 환자의 면역력이 향상되고 건강상태가 개선되었습니다. 

인삼과 같은 과에 속하지만 유효성분이 크게 다르다고 한다.

인삼은 사포닌 화합물인데 비해 인삼은 레올로지 난소화합물로 알려져 있다.

아칸토파낙스속 중 아칸트는 그리스어로 파낙스(파낙스)와 악소스(약리학)의 합성어로 모든 병의 치료를 뜻한다. 

'만병통치약'의 뜻에서 유래한 것으로, '가시오갈피'라고 불렀습니다. 뿌리, 줄기, 잎, 베리, 꽃은 모두 약용입니다. 

인삼보다 우수한 약용식물로 알려져 있으며 관절염, 고혈압, 신경쇠약, 당뇨병 등의 약효가 오래 알려져 있다.

인슐린 저항성과 당뇨병 개선 효과

가시오갈피의 에로테로시드E는 혈당 조절의 새로운 기능성분이라는 것이 증명됐다. 

가시오가르피의 대표성분인 엘레우테로시드E(Eleuteride E)는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고 혈당을 낮춰 당뇨병을 개선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가시오갈피는 강장작용, 항염증작용, 항산화작용 등 다양한 생리활성화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반응형

'정보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감초 차 가루 효능  (0) 2020.11.27
구기자 차 가루 분말 효능  (0) 2020.11.27
맨플러스 필포맨  (0) 2020.11.26
비오플 250 캡슐 산 가격  (0) 2020.11.26
베아로반 연고 효능  (0) 2020.1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