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정보/일상

베아로반 연고 효능

반응형

난포염? 여드름?  간단한 차별화

그것들을 나누는 가장 간단한 방법이 있다. 하지만 100%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제 경험으로는 70%이상 정확했던것 같습니다.

그 때는 연고를 사용하여 경과를 보면서 정확하게 판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자의 구별은 간단하다. 먼저 난포염 자체가 난포의 염증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머리카락 주위에 나타납니다.

면도를 한 후의 남성에게 흔한 증상입니다.

여드름은 흰 물집을 만들고 있지만, 난포염은 붉게 딱딱하게 굳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세게 짜도 피가 나올 뿐이며, 피부에 손상을 줄 뿐 증상은 개선되지 않습니다.

난포염 연고를 사용하게 되면 천천히 안정을 취할 수 있게 됩니다.

제 경우 콧수염이 많기 때문에 난포염에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에는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수면과 위생에 신경을 쓰고 있기 때문에 피부가 평소보다 안정적입니다.

사실 미리 예방하는 게 좋아요.

내가 사용하는 모포염 연고 (베아반, 에스로반)

이연고는 비피로신이기 때문에 어느 쪽에서도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재료 자체가 똑같기 때문입니다. 약국에 가서 비피로신 연고를 부탁을 하면 되는 것이군요.

위의 두 종류 외에 다양한 비피로신 성분의 연고가 있으므로 이름이 달라도 성분을 잘 확인하면 괜찮습니다.

비피로신 성분의 사용은 난포염의 원인인 MRSA를 억제하여 죽이기 위함이다.

단, 항생제 성분이기 때문에 장기간 사용하면 저항이 생기기 때문에 20일에서 30일 이상 사용할 경우에는

20일에서 30일 이상 사용을 멈추고 다시 사용하시면 안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증상을 진정시키기 위해 사용하는 만병통치약처럼 사용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그것을 막아, 들어 올리는 부분만을 덮기 위해서 사용합니다.

에스로반

2개의 난포염 연고의 사용 편의성은 조금 다른 것 같습니다. 조금 더 가볍다고 해야 할까요?

개인적으로는 연고 디자인을 더 좋아해요. 요즘은 덜 찌는 연고를 쓰고 있어요. 다른 거 별로 없어요.

베아로반

지금까지 사용한 것 중 가장 긴 모낭치료입니다. 처음에는 엄청나서 짜증이 났지만,

부은 염증을 억제하는 고마운 약이기도 합니다. 다만, E-Roban과 비교하면 사용하기 조금 무겁기 때문에,

최근에는 별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렇네요, 저장하고 있습니다만,

언젠가 사용할 수 있는 날이 오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하하

예방은 난포염을 예방하는 최선의 방법!

제 경험으로는 약을 먹고, 바르고, 병원에 가서 해결하는 것보다 사전에 위생과 면역을 소중히 하는 것이 훨씬 좋다고 생각합니다. 애당초 그렇지 않다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최근에는 특히 면도기 소독에 힘을 쓰고 있습니다만, 확실히 염증을 일으키지 않기 때문에 피부가 편합니다. 그리고 가능한 한 규칙적으로 생활하도록 하고 있지만 고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다음 번에는, 여러가지 예방법을 공유할 것입니다.

반응형

'정보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맨플러스 필포맨  (0) 2020.11.26
비오플 250 캡슐 산 가격  (0) 2020.11.26
아시클로버 연고 효능  (0) 2020.11.26
세레스톤지 연고 효능 크림  (0) 2020.11.25
박테로신 연고 효능  (0) 2020.11.25